본문 바로가기

life

군인적금 해지 방법 및 주의사항, 준비물



군인적금의 정식명칭은 장병내일준비적금인데요. 일반적금상품에 비해 이율이 높아 군인장병분들이 많이들 가입하고 계십니다. 군인적금을 가입하셨다가 만기가 됐거나 급한목돈이 필요하여 해지를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군인적금 해지 방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오늘은 방법과 주의사항 준비물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적금 해지 방법 

먼저 군적금인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시중 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6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만기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최소 1000원~최고 40만원입니다. 


군적금 가입이 가능한 은행에는 국민, 하나, 신한, 우체국, 우리은행, 농협, 수협,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등이 있는데요. 대부분 시중은행에서 가입가능하며 KB국민은행의 경우 금리가 5.5% 입니다. 


군적금은 되도록 만기가 된 후에 해지하는것이 좋은데요. 일반 적금과 마찬가지로 중도해지시 금리혜택을 모두 받을수 없습니다. 이자가 낮아지기 때문에 만기를 되도록 채운 후 해지하는것이 좋은데요. 이자와 세금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도해지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이자의 15.4%를 세금으로 내야합니다. 


012



하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꼭 해지를 해야 한다면 군적금에 가입하신 해당은행에 방문하셔서 창구에서 직접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가실때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면 별다른 서류 없이 바로 해지가 가능한데요. 가입한 지점이 아니더라도 전국 해당은행사이면 전국어느지점에서건 해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군인적금 해지 방법 및 주의사항, 준비물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한 내용이지만 참고하셔서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