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찾는법
우선, 검색창에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위와 같이 검색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위의 홈페이지가 민원 24 홈페이지인데요.
공인인증서와 프린트만 있으면 각종 민원서류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는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를 선택해주세요.
고객지원센터로 이동하시면 좌측에 [무인민원발급안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빨간색 체크된 부분에 [설치장소 안내]가 보이실 거예요.
그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엑셀파일이 하나 다운로드 되실거예요.
엑셀파일을 여시면 위와 같이 보이실거예요.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 뿐 아니라 이용시간과 점자라벨 안내등
자세한 정보가 다 기록된 파일입니다.
이 엑셀파일에서 가장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찾으실 수 있어요.
위의 표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한 서류 목록인데요.
주민등록등본, 초본, 개별공시지가확인서, 토지대장등본,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장애인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병적증명서,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주민세, 재산세,
등기부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등등,
왠만한 관공서 발급서류를 모두 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지문인식으로 본인인증이 확실하기 때문에
무인민원발급기로도 다양한 서류를 쉽게 받을 수 있으니
편리한 세상인것 같아요.
위의 서류중에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관공서까지 가지마시고요,
알려드린 방법으로 위치를 찾아서 간편하게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되시길 바라면서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