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국가유공자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국가유공자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계실텐데요. 요즘은 인터넷이 잘되어 있어 왠만한 증명서류는 인터넷으로 발급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가유공자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쉽고 간단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유공자증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애국자 본인과 그 유족분들을 위해 각종 지원을 받으실때 필수로 필요한 서류인데요. 신원확인용 증명서 (국가유공자 확인서) 제출시 나라에서 제공중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을 받는지는 국가보훈처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한데요. 국가보훈처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가보훈처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mpva.go.kr/

 

https://www.mpva.go.kr/

 

www.mpva.go.kr

 

국가보훈처 홈페이지

 

의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예우보상/지원안내로 들어가시면 보훈급여금, 교육지원, 대부지원, 의료지원, 생업지원, 기타지원 등을 확인가능합니다. 



그럼 국가유공자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국가유공자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국가유공자 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되는데요. 본인 또는 배우자와 자녀 모두 정부 24를 통해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발급은 손자녀분들은 주민센터 발급만 가능합니다. 

2. 인터넷발급이 어려운 분들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비용은 무료입니다. 

3. 참전유공자 확인은 온라인신청 불가하며 주민센터 방문이 가능합니다. 

4. 국가유공자 확인서는 바로 발급되지는 않으며 민원신청후 수령확인문자를 받으시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령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국가유공자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