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희애 나이 남편 이찬진 아들 대학 총정리


 


김희애 나이 남편 이찬진 아들 대학 총정리

 

우아함의 대명사 김희애가 미우새에 출연했는데요. 남편이나 아들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합니다. 솔직하고 재치있는 입담과 함께 나이를 잊은듯한 고운 피부에 김희애씨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김희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희애씨는 1967년 4월 23일생으로 나이는 51세입니다.

 

고향은 제주도이며 키는 164cm입니다.

 

선덕중 졸업, 혜화여고 졸업, 중앙대학교 학사, 석사 출신입니다.

 

1983년 스무해 첫째날로 데뷔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이찬진과 슬하에 아들 두명이 있습니다. (이기현, 이기훈)

 

 

김희애씨는 제주도 출신으로 어릴때 서울로 이사를 와서 자랐는데요. 혜화여고 1학년 재학도중 의류CF 모델을 하며 연예계 활동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1983년도에 영화 스무해 첫째 날을 통해 배우로서 데뷔를 하는데요. 연예계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해 집안의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미우새에서 본인의 최고 미운짓이 바로 연예인이 되고자 한것이었다고 밝히기도 하죠.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시작한 연예인으로서의 활동은 승승장구와 함께 큰 인기를 누립니다. 1990년대에 최진실, 채시라, 김희애 이렇게 세사람이 여배우 트로이카로 안방극장을 주름잡습니다.

 


 

 

이후 1996년 남편 이찬진과 결혼식을 올리며 1998년 첫째 기현, 2000년 둘째 기훈 이렇게 두형제를 출산합니다. 한동안 육아에 전념하던 김희애는 2003년도에 '아내'라는 드라마로 다시 복귀합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많은 드라마에 출연중이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수현 작가의 작품에 많이 출연해 '김수현 사단'이라는 인식이 있기도 하죠. 얼마전에 드라마 '밀회'에서 19살 어린 후배 유아인과 인상깊은 연기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유아인 나이 33세)

 

김희애씨는 특히 동안피부로 유명한데요. 피부나이가 25세라고 합니다. 동안을 유지하는 비결은 잠잘때 습관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는것이 아니라 똑바로 누워서 자야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본인이 평생 그렇게 누워서 잤다고...)

 

그밖에 운동을 매일하고 피부관리를 위해 병원은 최소 2주에 한번은 가려고 한다고 솔직하게 대답하기도 합니다.

 

 

김희애와 이찬진은 1996년도에 결혼했는데요. 형부 소개로 남편을 만나 3개월 만에 결혼식을 올립니다. 이찬진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출신으로 한글 워드프로세서인 아래아 한글을 개발하며 ‘한글과 컴퓨터사’를 설립한 IT계의 대부입니다. 한국의 빌게이츠라 불릴정도로 IT 계열에서는 입지적인 인물입니다.

 

 

또 15대 국회의원을 역임하기도 했고 2006년에는 한국을 빛낸 엔지니어 60인에 뽑히기도 합니다. 

 

결혼 당시 성공한 IT 기업가와 톱스타의 결혼으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죠.

 

 

두사람 사이에는 기현, 기훈 이렇게 두 아들이 있는데요

 

미우새에서 김희애씨는 아들들이 연예인의 자식이라 아픔은 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또 아들 둘을 키우는 고충에 대해 토로하기도 하죠.

 

김희애 : 걔네들(아들)도 아픔은 있다. 엄마가 유명한 것이다. 근데 그렇게 태어난 걸 어떡하나.. 

 

김희애 : 아들 둘인데 참 힘들었다. 연년생이라 더욱 그랬던 것 같다. 큰아들은 올해 대학교에 들어갔다. 한 명 있는 것과 두 명 있는 건 또 다르다. 

 

첫째 아들은 대학에서 피아노를 전공중이며 둘째는 현재 대학 진학을 앞둔 상태인데요. 아이들을 키울때 방목형으로 키웠다고 하며 자신의 교육법에 대해 소신을 밝히기도 합니다.

 

김희애 : 나도 어릴 때 공부하라면 안했다. 그런데 그 말을 어떻게 자식에게 하겠느냐. 솔직히 부모의 마음은 자식이 공부 잘하는 것보다 잘 먹고 잘 자고 건강한게 더 좋다. 힘들게 공부를 하고 있으면 오히려 안쓰럽다.

 

김희애 : 아이가 조금만 힘들면 하지말라고 했다. 힘들다고 징징거리는게 싫었고, 쥐어짜내듯 뭔가를 시키는 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처음엔 아이가 "신난다"라고 하더니 언젠가부터는 "싫어! 엄마는 왜 날 그만 두게해. 말 안들을거야"라고 하더라. 그러더니 대학도 가고 제 갈일 알아서 가더라. 그래서 훌륭하다고 했다. 교육은 억지로 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기현, 기훈군은 제주도 국제학교에 다녔으며 첫째는 현재 대학교 진학중입니다

 

 

아이들이 다닌 제주도 국제학교는 제주영어교육도시개발구역에 위치하며 정규수업외에 럭비, 스킨스쿠버, 연극 등의 특별 수업이 있어서 학부모들에게 각광받는 국제학교입니다.

 
알려진바에 의하면 학비가 1년에 3,500만원 정도로 세계 최고 교사들이 아아들을 지도하며 아이가 무엇을 하고싶은지 개발해내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김희애, 이찬진 부부는 아이들 교육을 위해 2009년 제주도 서귀포에 별장을 구입하고 주소까지 이전해 제주도 도민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김희애 나이 남편 이찬진 아들 대학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김희애씨 많은 사랑을 받는 연기자로서 또 한남자의 아내로서, 아이들의 엄마로서 모든 역할을 조용히 잘 해내는 강한 여자인듯합니다. 배우이기 이전에 한사람으로서 존경받을 만한 면이 많은듯하네요. 말많은 연예계에서 이렇게 오랫동안 잡음없이 톱스타의 위치를 누리고 있는자체가 대단하다는 말이 나옵니다. 이상으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