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홍콩항셍지수란 무엇일까?

홍콩항셍지수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해외선물을 접하다보면 홍콩항셍지수를 접하게 되고 어떤것인지 궁금증이 생기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홍콩 항셍지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외선물 hts에는 홍콩 항셍지수와 중국항셍지수가 있습니다. 


홍콩 항생지수(HSI : Hangseng Stock Price Index)는 홍콩증권거래소(HKSE)에 상장된 종목 가운데 상위 33개 우량종목을 대상으로 산출하는 홍콩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주가지수(포함하는 종목은 50개로 중국 본토기반 기업, 홍콩기업, 다국적 기업도 들어있습니다. 산업별 비중을 살펴보면, 금융(45.18%), 부동산ㆍ건설(10.77%), 통신(12.34%)의 비중이 높습니다.



중국항셍지수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를 말합니다.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홍콩H)는 홍콩증시에 상장된 중국기업(H주) 중 대표종목 40개만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산업별 비중은 금융(70.63%)이 압도적으로 높고, 에너지(11.97%), 부동산ㆍ건설(5.68%) 순입니다.



이 두가지중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말하는 지수는 홍콩항셍지수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 또한 홍콩 항생지수입니다.


해외선물은 절차는 조금 까다로운 편이나 24시간 거래 가능하고 거래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수익률도 높은 편으로 선호되는 시장입니다.


특히 항셍지수는 홍콩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주가동향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주가지수로 국내 많은 분들이 투자중인 해외선물 종목 지수중 하나입니다. 





홍콩항셍지수는 항셍은행(상하이은행 자회사)이 산출합니다. 항셍지수 산출방식은 시가총액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항셍지수는 홍콩증권거래소 전체 거래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50개 종목을 채용중입니다.



홍콩 항셍지수 거래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내 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에 시작합니다. 


오후1시 ~ 2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입니다. 중국에 낮잠문화가 있기 때문에 홍콩항셍지수에도 브레이크타임이 있다고 합니다.


오후 2시에 다시 오후장이 열리며 오후 5시 14분까지 매매가능합니다. 


오후 5시 15분 ~ 6시까진 오후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오후 6시부터 12시 40분까지는 야간장이 이루어집니다.

 


홍콩 항셍지수의 틱 가치는 HKD 50불 입니다. 원화로는 약 7천원입니다.


틱당 만원이 넘는 다른 해외선물 종목에 비해 틱당 가치가 낮고 변동성이 크며 주간에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장인 점이 장점이자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변동성이 큰 기초자산이라 많은 분들이 해외선물을 하실때 선택하시는 종목입니다



다만, 홍콩항셍지수의 변동성이 크다는건 양날의 검인것 같습니다. 고수익을 낼수도 있지만 손실이 클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해외선물 홍콩 항셍지수를 하기전에는

세계증시나 경제 그리고 홍콩 항셍지수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시고 공부하시고 들어가셔야 성공적인 투자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홍콩항셍지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보가 도움되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