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성경구절찾기 이렇게 하세요

성경구절찾기 이렇게 하세요




성경이라하면 두꺼운 성경책이 떠오르는데요. 


종교가 "기독교" 이신분들은 성경을 가까이하고 늘 성경 구절을 찾아보시리라 생각됩니니다. 


그런데 그 많은 성경책의 내용중에 원하는 성경구절을 찾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는데요. 


요즘시대에는 인터넷이 발달하다보니 간단하게 검색만으로 성경구절을 찾을 수 있으니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저도 종교가 "기독교"이다 보니 성경구절을 가끔 찾아보곤 합니다.





그럼 오늘은 온라인 성경을 통해 간단하게 성경의 구절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성경구절찾기가 가능한 사이트는 바로 goodtv 입니다.  


인터넷 성경읽기 외에도 설교방송과 목회정보, 온라인성경찬송등의 기독교 관련 소식과 자료가 많습니다. 


때문에 목회자이시라면 알고 계시면 좋은 사이트인듯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goodtv.co.kr/ 입니다.





사이트로 바로 연결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위의 goodtv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GOODTV 사이트의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설교방송, TV프로그램, 뉴스, "예수님"말씀, 목회정보, 온라인성경찬송, 기독백화점등 기독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성경구절찾기를 위해 맨위의 메뉴중에서 [온라인성경찬송]을 선택해 줍니다. 






▲ 다음 화면에서는 윈도우 새창이 열리며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예수님" 말씀을 찾아보기 위해 [성경검색]을 선택해줍니다. 


이 페이지에는 성경읽기와 성경검색, 성경타자, 성경사전, 온라인찬송등 다양한 성경관련 기능이 있습니다.






▲ 성경검색을 선택하시면 다음 화면에서 단어검색이나 구절검색을 통해 성경구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시로 구절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구절검색]을 선택한 후 본문선택에서 창세기나 출애굽기등을 선택한 후 몇장 몇절을 입력한 후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해당 성경구절이 검색됩니다. 






▲ 이번에는 [단어검색]을 통해 성경구절을 찾아보겠습니다. 


저는 임의로 "하늘과 땅"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하늘과 땅이라는 구절이 들어간 성경내용이 상당히 많다보니 검색결과가 많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찾기가 힘들기 때문에 단어검색보다는 구절검색이 더 편하실 것 같네요.






▲ 위와 같이 [구절검색]을 선택하시면 정확하게 찾는 내용을 찾기가 더 쉬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 밖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짝 살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주제별 찬송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찬송가를 선택하시면 해당 찬송가를 듣거나 가사를 볼 수 있습니다. 


찬송가를 배우거나 듣고 싶으실때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다음은 성경읽기 기능이 있는데요. 


한국어성경과 NIV 성경과 같은 외국어 성경도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글자를 선택하면 단어의 뜻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성경공부를 하시는데 상당히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성경 구절을 찾고 싶을 때가 있으실텐데요. 이럴때는 어플을 이용해서도 성경 구절 찾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어플인데요. 구글앱스토어에서 "성구 단어 검색기" 혹은 "성경 구절 찾기"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앱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원하는 구절찾기를 하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경구절찾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원하는 정보 잘 찾으셔서 성경공부도 잘하시고 축복 받는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정보가 도움되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