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함도 다운로드 받아서 본 후기입니다.
어제 네이버N스토어에서 군함도를 다운로드 받아 보았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군함도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사실 그닥 별 기대도 하지 않고 보았습니다. 군함도에 대한 사전 지식이나 리뷰감상도 없이 친척이 보고 싶어한 이유 하나로 결제를 했기 때문이죠 ㅋㅋ 저는 보통 영화감상 전에 리뷰를 적어도 몇개는 꼭 읽는 편이거든요. 시간 낭비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네이버영화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7/10/14 - [생활정보] - 네이버 영화 다운로드 방법 알아볼게요
아무튼 영화를 감상하면서 느낀점은 황정민의 연기는 역시나 천연덕스럽구나~ 그리고 주인공인 아역 연기자 여자아이는 정말 연기를 잘하는 구나, 송중기는 엄청 멋있다! 정말 멋있더군요. 소지섭은 그에 비해 나이가 들었구나,, 이경영은 역시 물흐르듯 자연스러운 연기력, 이정현은 오랫만에 보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주인공인 아역 연기자는 춤도 잘 추고 연기도 정말이지 잘 하더군요. 어린아이가 어떻게 저렇게 천연덕스러운 표정을 지을까 너무 신기했습니다. 신이 내린 연기력?! 나중에 인터넷으로 조금 찾아 보았더니 부산행에 출연한 아역배우 라고 하네요.
군함도의 대략 줄거리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에 일본군이 탄광의 비좁은 갱도 속에 진입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어린 소년들까지 잡아와 노동을 시킨 실화를 바탕으로 그려진 영화입니다. 평균기온 40도에 습도 95%의 해저 갱도에서 매일 구타와 학대를 받으며 굶주려 가던 사람들이 끝내는 탈출을 감행하는 이야기 입니다. 이야기속에서 황정민과 그의 딸 부녀가 군함도를 타고 이 탄광에 오게 됩니다. 소지섭은 동네 깡패로 살아가다 이곳에 흘러들어오며 송중기는 이경영을 탈출시키기 위해 위장 침입한 비밀요원의 역할입니다.
아무래도 역사적인 사실을 영화로 그려낼 때는 논란이 많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군함도를 보고난 후 검색해보았더니 논란에 관한 뉴스가 많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역사를 영화로 만들때는 조심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안그러면 여론의 공격을 받기 쉽지요. 영화로 인해 피해를 받는 사람이 생길 수 도 있고요. 잘못된 영화 한편으로 인해 왜곡된 역사의식이 사람들에게 심어질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역사적인 사실을 영화화하는 자체에 약간의 반발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생각을 사람들의 머릿속에 주입시키기 위해 영화를 도구로 삼는다는 의구심을 거두기가 힘든 이유도 있습니다.
각설하고, 개인적으로 군함도 감상후기는...
"상당히 잘 만들었고 재밌었다." 입니다. 스케일이 커서 극장에서 보면 더 좋았을 것 같더군요.
역사 영화에 대한 반발심에도 불구하고 나쁘지 않은 영화입니다. 4,500원이라는 금액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주인공들의 연기에 대한 논란도 많았다고 하는데 제가 본 바로는 물 흐르듯이 자연스러운 연기였던 것 같습니다. 겹치는 캐릭터에 대해 다소 식상한 면이 조금 있지만, 나쁘지 않았습니다.
시종일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사건, 사고 들이 연이어지고 후반부에 탈출씬에서는 손에 땀을 쥘 정도는 아니지만 자리를 뜰 수 없을 정도로 몰입감 있었습니다. 스토리 부분도 개연성없이 어색한 부분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미리 리뷰를 보지 않고 아무런 기대감 없이 보다보니 주관적인 사고가 끼여들 필요없이 더 객관적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 군함도는 꽤 재밌었다. 입니다.
영화를 보실 분은 아까운 시간낭비에 대한 고민은 안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별 네개 꽝!! (별 하나를 뺀 이유는? 내마음속의 1위 세얼간이 같은 영화들과 동급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로 군함도를 네이버N스토어에서 보실때는 PC용과 모바일 용이 따로 있습니다. 보시려는 기기에 맞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후기는 개인적인 영화후기로써 어떤 댓가 없이 작성한 것입니다.